바람조각님의 덧글 덕분에 가장 처음 이 이야기를 시작하신 분의 포스팅을 찾아 트랙백 걸었습니다. 이런 재미있는 글을 처음 고안하신 NaMa 님과 원출처를 알려주신 바람조각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꾸벅)
원류를 찾아가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그냥 친애하는 지인 파란오이님의 블로그에서 트랙백합니다.
(항목은 ColoR 님 블로그의 것을 따릅니다 :)
자...
내가 메이저하다고 느낄 때
<><><>애니메이션 부문<><><> 1. 좋아하는 만화나 소설, 게임 등이 애니메이션화 된다고 하면 일단 챙겨보려고 한다. 2. 남들이 추천해 주는 애니메이션을 그럭저럭 재미있게 본다. 3. 비밥 최고 -_-b 4. 후르바 DVD 박스를 질러서 소장중이다. 5.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재미있게 감상한다.
<><><>만화 부문<><><> 1. 좋아하는 작가 명단에 아다치 미츠루, 타카하시 루미코, 우라사와 나오키가 올라가 있다. 2. 아카마츠 켄 만화의 킬링타임용 가치를 부인하지 않는다. (러브히나 재밌잖아!) 3. <아즈망가 대왕>을 산 뒤 <요츠바랑!>을 아무 고민없이 사왔다. 4. 코게 돈보와 Peach-Pit의 그림체를 좋아한다. 5. 황당한 상황에 처했을 때 "이럴 때는 대략 정신이 멍해지는" 자신을 발견했다.
<><><>에로게 부문<><><> 1. 입문작이 <동급생 2>, 노벨류의 가능성을 타진한 작품은 <시즈쿠> 2. 사람들이 만류하는 게임은 거의 꼭 해본다. 그리고 역시나 -_- 라고 말한다. 3. <나선회랑>을 돌려보고 충격 때문에 지금도 루돌프 사슴코만 들으면 이가 갈린다. (...) 4. 아무래도 CG가 맘에 들면 스토리 신경 안쓰고 한번쯤 돌려보게 된다. 5. < F&C >와 < Leaf >, < Key >, < Alicesoft >, < ruf >, < Age >의 게임이라면 일단 기대가 된다.
<><><>일반부문<><><> 1. <리니지 2>보다 < World of Warcraft >가 훨씬 재미있다. 2. <팡야>를 즐겨 한다. 3. RPG(SRPG ARPG 포함)와 턴제 시뮬레이션을 선호한다. 4. 리듬게임류를 좋아하지만, 아무리 돈을 부어도 중수를 넘어설 수가 없다. (DDR도 Exorbitant 레벨급이 한계, Ez2DJ도 레벨 7이 한계...) 5. 손노리를 좋아한다.
내가 마이너하다고 느낄 때
<><><>애니메이션 부문<><><> 1.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리스트에서 Noir가 상위 5위권 안에 들어간다. 2. 마츠오카 유키가 아즈망가의 오사카에 이어 마부라호의 카제츠바키 쿠리코 역을 맡았다는 사실에 경악했다. (비슷한 맥락에서 카와스미 아야코가 시스프리의 치카게 역이란 걸 알았을 때도 비슷하게 경악했음) 3. 후르바 DVD 박스랑 동시에 지른 게 레인 DVD 박스였다. 그리고 후르바보다 레인을 더 많이 봤다. 4. 남들 다 욕하는 <마호로매틱 -더욱 아름다운 것-> 14화 엔딩 부분을 굿-_-b 이라고 평가한다. 5. 지브리 애니메이션 중 최고는 <귀를 기울이면>이다.
<><><>만화 부문<><><> 1. 가장 좋아하는 만화가는 토우메 케이 2. 루미코 여사의 최고의 작품은 <1 파운드의 복음>이다 -_-b 3. 내 인생의 목표는 기타노 유지와 혼다 토오루이다. 4. 책꽂이에 <양의 노래>와 <사이킥 아카데미-_->가 함께 꽂혀 있다. 5. <내 마음 속의 자전거>를 읽으며 스트라이다 자전거(40만원)가 사고 싶어졌다. (연봉이 600만원만 넘어도 꼭 살거다(...))
<><><>에로게 부문<><><> 1. '귀축인 타무'의 시나리오라면 일단 기대가 된다. 2. 게임 엔진에 매우 신경쓴다. rUGP와 ADVWin, system 3.x 등의 특성을 전부 파악하고 있다. 3. 아무래도 스토리가 좋을 것 같으면 CG는 무시하고 돌려보게 된다. 4. 게임성과 스토리는 별개다. 게임성이 좋으면 스토리 무시하고 플레이, 스토리가 좋으면 게임성 무시하고 플레이. 5. 좋아하는 제작사에 Studio E.Go!가 들어가 있다. (목표의식이 확실하고, 그걸 구현하는 데 매진한다면 그것만으로 호의적) 같은 맥락에서 아뜰리에 카구야, Cage, Runesoft, Triangle, Xuse... 등도 들어가 있다 :) <><><>일반게임 부문<><><> 1. < Fire Emblem >을 좋아하는 이유는 그 살인적인 난이도 때문이다.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는 역시 Tracia 776) 2. 게임의 재미 중 상당수는 '비기연구'에서 온다. (다른 사람이 발견한 비기이긴 하지만, Final Fantasy 5에서 신룡한테 버서크가 걸린다는 사실, 재밌잖아?!) 3. 격투게임을 정/말/로 싫어한다. 실력도 하수 이하다. 4. 소프트맥스를 싫어한다. 정말 싫어한다. (이건 메이저일 수도 있지만 -_-) 5. 아쿠에이리안 에이지 파이터! (......)
RECENT COMMENT